길고긴 겨울방학 아직도 방학이 한 달이 넘게 남았네요. 두 녁석들 매일매일 3끼 준비에 간식까지 끝이 없습니다. 식비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네요. 오늘은 식빵이 두 조각이 남아서 남은 식빵으로 간식 크루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꿀팁으로 저는 아이들이 호떡을 좋아해서 호떡믹스를 종종 사다 구워먹는데요. 호떡안에 들어가는 잼믹스가 항상 반 정도 남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잼믹스를 넣어서 크루통을 만들어먹어요. 이 잼믹스는 계피맛이 나거든요 그래서 이 잼믹스를 넣고 구우면 구울 때 씨나몬 향이 솔솔나는 맛있고 고급진 크루통이 만들어집니다.

에어프라이어 크루통 재료

  • 식빵2조각
  • 버터 1-2조각
  • 호떡잼 3분의 1봉지

재료는 간단하지만 맛은 끝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크루통 만들기

먼저, 버터 녹이기 입니다.
조각 버터를 1~2개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서 녹여주세요. 저는 1개 했는데 2개하면 풍미도 더 나고 더 맛있었을 것 같습니다.

버터를 녹이고 소스붓 준비

녹인버터 식빵에 바르기

녹인 버터를 소스바르는 붓으로 식빵 양면에 발라줍니다.  버터를 바른 후 겹쳐놓습니다. 버터는 식빵을 자르기 전에 발라주어야 편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버터 바르기

식빵 자르기

버터를 바른 후에는 가로 세로로 살짝 길쭉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식빵 자르기
식빵 봉투 활용

자른 식빵 봉투에 넣고 잼믹스와 섞기

이제는 자른 식빵 조각들을 모두 봉투에 넣습니다. 마지막 남은 식빵이라 봉투도 이제 버려야 하네요. 요 식빵 봉투를 활용하면 위생봉투 쓰레기 하나 줄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봉투에 호떡 해 먹고 남은 잼 믹스를 3분의 1봉지 정도 넣어주고 마구마구 "쉐이킷 쉐이킷" 해서 섞어 줍니다.

호떡잼믹스 섞기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봉지 안의 식빵조각들을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부워주고 180도로 7분 정도 구워줍니다. 시간은 가지고 계신 에어프라이어 성능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에어프라이에에 굽고나서 튀김서랍을 빼면 바닥에 땅콩조각과 설탕이 떨어져요. 이 것도 마지막에 뿌려주시면 달달하면서 땅콩조각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굽고나서 남은 잼믹스와 땅콩조각들
크루통 완성

짜잔~~그루통 완성

자~이제 고소한 버터향과 시나몬 향이 나는 크루통이 완성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정말 바삭하고 맛있어요. 아이들 최애 간식 레시피로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