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휴롬이 생겼어요😉


며칠 전 추석에 친정집에 다녀왔습니다.
친정 부모님들께서 11월에 합천으로 귀농을 하시게 되어 집 정리 중이셨어요.
대부분 정리가 끝났다고 하시는데 워낙 오래 살았던 집이라 아직도 잔짐들이 많이 있습니다.

안쓰시는 물건이 있으면 이사 하시기 전에 중고로 정리 해 드릴까 싶어서 둘러보았는데 사놓고 요즘 잘 쓰시지 않는 휴롬이 있네요. 살 땐 비싸게 주고 사셨을텐데 헐 값에 팔자니 아깝고 해서 제가 주스 만들어 먹으려고 가지고 왔어요. 😋😋

건강에 좋은 레몬즙

 
40대 중반이 되니 자연스레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네요. 레몬즙이 신장에 좋다고 하여 안그래도 얼마전부터 레몬을 사다놓고 즙을 짜서 마시고 있는데요. 근처 다이소에서 2000원 주고 구입한 레몬스퀴저인데 레몬 하나만 짜도 팔과 어깨가 아파서 최대 2개 이상은 짜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도 한 번 짜두면 2~3일 먹을 분량은 되서 그렇게 지내고 있었는데 이제 휴롬이 생겼으니 팔아플 일은 없겠어요.

다이소 과일즙 짜개 레몬스퀴저

트레이더스 대용량 레몬

지난번 트레이더스에 갔다가 2.1kg 짜리  레몬을 샀는데 양이 많아서 아직도 많이 남았습니다. 트레이더스 레몬이 용량대비 가격도 저렴하고 품종도 큼직한게 좋더라고요. 다음에 가면 또 사오려고요. 남은 레몬 중 8개를 껍질을 까서 휴롬에 갈아 보았습니다.

***포스팅 후에 껍질까기가 힘들어서 안까고 도전해보니  껍질째로도 잘 갈립니다. 껍질만 깨끗이 씻으시면 안까고 하셔도 됩니다.

 

레몬 껍질 까기
레몬 8개 껍질까서 준비 후 휴롬 입구에 맞게 하나 당 4등분 했어요.

휴롬으로 레몬즙 만들기 성공


껍질까지 깨끗하게 씻어서 먹으면 더 좋다고 하는데 깨끗이 씻기 귀찮기도 하고 깨끗이 씻을 자신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휴롬 상단 구멍이 의외로 작아서 생각보다 작게 잘라서 넣어야 하네요. 사진 첨부! 더 크게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는건데 제가 못 찾는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새상품에 붙어있던 스티커는 제가 제거했습니다.

완성된 레몬즙 용량은?


그렇게 레몬 8개를 짜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즙의 양이 꽤 많이 나오네요. 다 짜고 보니 500ml 계량컵 하나 가득 그리고 작은 용기에 150ml 정도 더 나왔어요. 레몬 하나당 80~90ml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손으로 짤 때보다 확실히 더 양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레몬 8개 즙짜기를 성공하고 설거지를 하려니 분리세척이 조금 번거롭긴 했지만 손으로 짜는 것에 비하면 번거롭다고 할 정도는 아니어서 이제부터는 앞으로도 휴롬 이용해서 레몬즙 만들려고요.

 레몬즙 활용방법


레몬즙은 물에 타서 레몬수로 마시는게 제일 좋겠지만 제로사이다에 넣어서 레몬에이드로 만들어주면 아이들도 조금은 먹더라고요. 한번씩 질릴때 쯤 그렇게 한번씩 마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요.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다음번에는 CCA주스 만들어 먹으려고요. 채소 열심히 먹고 건강해지자고요. 휴롬으로 레몬즙 만드는 영상 첨부합니다. 2배속 해보았어요.


휴롬으로 레몬즙 짜는 영상 은근 쾌감 있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