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브라운 만들기

요즘 SNS에서 핫 한 해시포테이토 해시브라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트에서 사면 비싸지도 않고 간단하지만 아이들 먹일 거라 집에서 만들면 첨가물도 안들어가고 더 안전할 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감자 많아서 처치 곤란 일 때 해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

  • 감자 3개 🥔🥔🥔
  • 전분가루
  • 소금 약간 🧂

재료도 엄청 간단하죠?
대신 믹서기 블렌더가 필요해요.


감자 깍둑썰기

먼저 감자껍질을 깍아서 깍둑썰기 합니다.
블렌더에 넣고 갈아주세요. 식감이 살아있어야하니 작은 조각이 될때까지 갈 되 너무 곱지 않게 갈아주시면 됩니다.

간 감자를 체에 넣고 물에 헹구어 전분을 씻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줍니다. 5분 정도 볶다보면 전분으로 인해 살짝 찐득해져요.

 

팬에 볶은 감자를 볼로 옮겨주고 전분가루를 넣어줍니다.  저는 감자전분이 있어서 넣어주었는데 옥수수 전분이 더 바삭하다고 하네요. 감자전분도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하니 충분히 바삭하고 맛있었어요. 전분가루를 잘 섞어주세요. 따뜻한 상태라 잘 섞입니다. 에어프라이어 망에 달라붙지 않도록 살짝 기름을 발라주세요. 감자를 원하시는 모양으로 뭉쳐서 에어프라이어 200도로 15분 구워주세요.

바삭하게 잘 튀게졌네요. 저희 아들이 사먹는거랑 똑같다며 10개 먹었습니다. 큰 감자 3개로 하니 20개 나오더라고요. 남은 것은 구워서 냉동했다가 살짝 데워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블렌더로 갈아주니 조리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요. 아이들 간식으로 강추합니다~!


 

+ Recent posts